수련에 금기가 중요하다고 하는 것은 수련과 호흡의 관계 때문입니다. 금기가 약한 사람은 기관지와 폐의 힘이 약하기 때문에 호흡위주의 수련-예를 들면 단전호흡 같은 것을 하게 되면 무리가 따릅니다.
성직자와 같은 종교적인 수련이라면 금기보다는 화기가 더 필요합니다. 종교적인 기운인 신기와 통하기 위해서는 화기가 작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사를 지낼 때 향을 피우는 이유는 향나무가 화기여서 향이 귀신을 부르고 귀신을 편안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집이 화기의 터인 경우 성직자들이 많이 납니다. 그리고 영험있는 무당의 집이나, 크게 성장하는 교회 또는 이름난 사찰들은 대개 화기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공부가 필요한 수련인 경우에는 수기가 뒷받침이 되어져야 천문이 열립니다. 육체적인 수련이 동반되는 것이라면 목기도 중요합니다.
보통 사주에 없거나 약한 오행을 보충하거나 보완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이 바로 이름입니다. 이름은 만인이 부르는 것이고 소리 자체가 기운입니다. 그러니까 수기가 강한 글자를 이름으로 썼을 때, 사람들이 그 이름을 불러줄 때마다 수기가 이름의 주인에게 보태진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수도 없이 반복되면 나중에는 누가 부르지 않아도 주인의 운세에 수기운이 작용합니다.
이런 원리에서 이름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다음, 쇠붙이를 패용한다고 해서 금기가 자기 것이 되지는 않습니다. 나무가 전부 목기가 아니듯이 쇠붙이가 모두 금기인 것은 아닙니다. 토기를 내는 쇠도 있고, 화기가 강한 금붙이도 있고 냉기가 나오는 것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석류는 거의 냉기를 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푸르스름한 빛깔의 보석은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는 금붙이나 보석류를 잘 패용하지 않습니다. 만약에 사주에 금기가 없다면 그것보다는 오히려 집의 도배를 흰색에 가까운 것으로 하거나 자동차를 살 때 흰색을 사는 것이 운세를 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사과 한알을 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사과를 믹서에 갈아서 마셔도 물론 좋고요. 보다 근원적인 해결책은 역시 기공을 하는 것인데요, 금기를 돋우는 기공으로서 사주의 허약한 부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름~~

'구름타운 > 구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명의 탄생과 음양오행  (0) 2006.06.05
외국 멀리에서 바라본 한국의 작태  (0) 2006.06.04
사주에 대하여..  (0) 2006.04.01
환생의 메카니즘  (0) 2006.03.28
시방삼세와 지금 여기  (0) 2006.03.28

+ Recent posts